달디단 복수의 칼날

인트로

최근 중국드라마 <절요>가 웨이브와 티빙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절요>는 봉래객의 소설 <봉화홍소(烽火纷绡)>를 원작으로 로맨스와 무협 요소가 적절히 섞인 고장극이다. 중국 동한 말기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배경으로, 정략결혼, 복수, 권력 다툼 등 흥미진진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선결혼 후연애' 스토리로, 원작 소설의 '회귀 설정'을 빼고, 빠른 전개와 로맨틱한 요소를 강화해 대중적인 매력을 높였을 뿐 아니라, 주인공 류우녕과 송조아의 설렘 가득한 찰떡 케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중드 <절요> 개요
- 방영: 2025년
- 장르: 로맨스, 무협, 고장극
- 출연: 송조아, 류우녕, 류단단, 선로 외
- 채널: 탄센트 비디오, 채널차이나 / 총 36부작
- OTT: 웨이브, 티빙, WeTV
중드 <절요> 한 줄 요약
- 교가의 아가씨 '소교'와 위가의 가주 '위소'의 先 결혼 後 연애 이야기
중드 <절요> 주요 캐릭터
- 소교(송조아)

언주 교가의 아가씨. 원래 사촌과 혼인하려 했으나 위소와 결혼하게 된다. 가문과 사랑 사이에서 얽힌 인연 속에 중심에 선다.
- 위소(류우녕)

외나라 외후. 14년 전, 교가의 배신으로 가문이 몰살당한 뒤 홀로 살아남았다. 복수를 품지만, 정치적 계산 끝에 적과 손을 잡는다.
- 위엄(류단단)

위소의 사촌. 거만하고 자기중심적이지만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가벼운 한량같지만 겉모습 뒤에 남몰래 간직한 비밀이 있다.
- 소아황(선로)

위소 형과 혼담이 오가던 중, 그의 죽음 뒤 변군에 시집갔다. 이후 변군의 여군으로, 온갖 권모술수를 쓰며 세력 다툼에 휘말린다.
중드 <절요> 왜 주목받고 있을까?

<절요>는 무협, 로맨스, 고장극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요소를 고루 담고 있다. 특히 주인공들의 사연 많은 과거와 복잡한 감정선으로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대세 배우 류우녕과 아역배우 출신으로 한동안 볼 수 없었던 송조아의 복귀작으로도 일찌감치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중국에서 먼저 공개되었을 때 텐센트 비디오 시청 순위 상위를 거머쥐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던 작품이다. K-드라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갖추고 있어 중드 팬들에게는 최근 필수 시청작으로 꼽힐 만큼 평이 좋다. 깊이 있는 서사와 로맨스 스토리가 몰입감 있게 펼쳐진다. 특히 중드 특유의 화려한 세트장과 의상을 보고 있으면 눈이 즐거워진다.
※ 유튜브에서 아래 제작기를 통해 역시나 정말 공을 많이 들인 작품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절요>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중드 <절요> 이런 흐름입니다

<절요>의 기본 줄거리는 상당히 탄탄하면서도 흥미롭다. 주인공 위소(류우녕)는 어린 시절 교가의 배신으로 가족을 모두 잃고 혼자 살아남았다. 이후 교가를 복수 대상으로 삼으며 강력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여러 성들을 점령한다. 하지만 그 와중에 의도치 않게 교가의 딸 소교(송조아)와 정략적으로 혼인하게 된다. 이 둘은 처음에는 서로를 이용하고자 했지만, 서서히 마음을 열게 되며 진정한 부부로 성장한다. 특히 두 인물의 복잡한 감정 변화와 이들의 관계에 얽힌 긴장감 넘치는 사건들은 몰입을 한층 더 높이는 중요한 키 포인트다. 각 에피소드마다 빠르게 전개되는 스토리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된다. (국내 OTT에 하나씩 올라오는 걸 기다릴 수 없어 결국 WeTV vip권을 결제하고 말았다.)
중드 <절요> 아쉬운 점은 무엇일까?

<절요>는 웅장한 배경과 화려한 의상 덕분에 비주얼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드라마다. 명확하고 단순한 스토리가 아닌, 캐릭터 간의 알콩달콩한 로맨스와 복수를 위한 긴장감이 조화를 이루며 재미를 더한다. 반면 일부 캐릭터의 행동이 가금 이해되지 않아 답답한 구간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고구마 기간이 그리 길지 않다. 바로 이어 캐릭터 서사가 서서히 시원하게 풀리며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전반적으로 강렬한 드라마 몰입도가 모든 걸 상쇄해 생각보다 아쉬운 점이 크지 않다. <절요>를 처음 보는 분이라면, 꼭 3화까지 집중해서 보시길! 초반에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숨겨진 떡밥들이 하나씩 풀리면서 어느 순간 확 빨려 들어가는 걸 막을 수 없다.
아웃트로

정략결혼이라는 설정과 무협 로맨스를 절묘하게 결합한 중드 <절요>는 단순히 캐릭터들의 로맨스뿐 아니라 성장과 복수의 서사도 흥미롭게 풀어낸다. 또한 각 캐릭터에 대한 작가의 애정이 느껴질 만큼 주변인물들도 매력적이고 그들의 이야기도 드라마의 중심을 잡아주는 톡톡한 역할을 한다. 류우녕, 송조아 두 배우의 찰진 케미를 느끼고 싶고, 무협 드라마이긴 하지만 액션보다는 감정선이 중요한 완성도 높은 무협물을 찾는다면 단연코 <절요>를 꼭 시청해야만 한다.
사진 출처: <절요> 공식 웨이보
절요 1화 | TVING
외나라의 위씨 가문과 언주의 교씨 가문은 오랜 동맹 관계였지만 변주의 침공 당시 교씨가 원군을 보내지 않으면서 위씨는 신도에서 참패하고 만
www.tving.com
절요
외나라의 위씨 가문과 언주의 교씨 가문은 오랜 동맹 관계였지만 변주의 침공 당시 교씨가 원군을 보내지 않으면서 위씨는 신도에서 참패하고 만다. 이로 인해 두 가문은 철천지원수가 되고, 14
deep.wavve.com
절요_01회 - 무료 - 중국 대륙 - 드라마 - 시대극 - 로맨스 - 송조아,류우녕,선로,류단단,류샤오칭
소교의 조부가 전쟁을 앞두고 군대를 철수한 탓에 위씨 집안 조손들이 변을 당하고, 이로써 두 가문은 원수가 된다. 14년 후, 그해 살아남은 위소가 군대를 이끌고 언주를 공격하고, 겉보기엔 복
wetv.vip
판타지 로맨스 중드 선태유수, 등위 상함지 운명적 사랑
고장남신 등위 첫 주연작중국 판타지 드라마 (仙台有树)>는 전생과 현생을 넘나드는 사부-제자 로맨스와 신목을 둘러싼 독창적 세계관, 그리고 등위-상함지의 케미스트리와 화려한 영상미로 올
filmnstage.izoi.net